댄스포스트코리아
지난자료보기

로고

데이터베이스

무용인DB

허성임

허성임 (Sungim Her) <許成任>

분야

안무, 무용, 교육

전공

현대무용

소속

허성임프로젝트 대표, 니드컴퍼니 객원 단원

소개

주요 활동

사진 · 영상

관련기사

약력

[학력] 

1995 - 1999 한성대학교 무용학과 (학사)

2001 - 2003 한성대학교 무용학과 (석사)

2004 - 2006 벨기에 P.A.R.T.S 학교 안무자 과정 (2nd cycle)

수상

2019 지 선정 여자 연기상 넛크러셔(Nutcrusher)& W.A.Y(월간 )

2015 한국춤비평가협회 올해의 베스트 작품상 님프(Nymf)(한국춤비평가협회)

대표작

[안무]

 

2020 The I of the Beholder(런던 V&A 박물관, 영국 런던)

2019 W.A.Y아르코 파트너 선정 (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, 대한민국 서울)

     〈Devil in the belfry(오페라) (릴 오페라극장, 프랑스 릴)

2018 넛크러셔(Nutcrusher)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(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, 대한민국 서울)

     〈넛크러셔(Nutcrusher)(The place, 영국 런던 / December Dance Festival, 벨기에 브뤼헤)

     〈Meaning meaningless대구시립무용단 정기공연 (대구문화예술회관 대극장, 대한민국 대구)

2017 You Are Okay!(Solo tanz festival, 독일 본 / Chisenhale Dance Studio, 영국 런던 / Nona theatre, De grote post, BOZAR, De Woeker, 이상 모두 벨기에)

     〈And then there were two(Royal College of Art, 영국 런던)

     〈Human Wal(University of Bedfordshire 대학원, 영국 루턴)

 

 

[출연]


2009-2019 니드컴퍼니(Need Company)

〈PIE〉(조안무 및 출연), 〈Odd but True〉, 〈25 Moves〉, 〈Mush Room〉, 〈This Door is too small for a bear〉, 〈Time between two mistakes〉, 〈Market place 76〉, 〈House of Fathers〉, 〈Isabella’s room〉


2007-2009 레 발레 세드라베(Les ballet C de la B)

〈Ashes〉


2006-2007 얀 파브르-트루블렌컴퍼니(Jan Fabre - Troubleyn)

〈Quando l’uomo principale e una donna(여자가 남자의 주역이었을 때)〉, 〈Je suie sang(나는 피다)〉

 

 

기타

) University of Bedfordshire 대학원 강사, The place pro class Independent Dance 강사

2017 Testbeds Catalyst co lab / University of Bedfordshire 리서치 펠로우, 아티스트 리서처로 선정

2015 NRW tanzrecherche 안무 리서처 선정

사진 · 영상

〈W.A.Y_we are you〉(2019) ⓒ옥상훈 

 

〈넛크러셔〉(2018) ⓒ옥상훈

 


〈님프〉(2015) ⓒ옥상훈

 

〈튜닝〉(2014) photo by 김상협 ⓒLIG문화재단


〈Marketplace 76〉(2012) ⓒWonge Bergmann/Need Company 

대상화된 여성의 몸, 그리고 허성임의 <넛크러셔(Nutcrusher)> (<쿨투라> 2019.03.25)

http://www.cultura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61

 

허성임 안무 <넛크러셔(Nutcrusher)>: ‘균열적인’ (<아트씬> 20193월호)

https://www.artscene.co.kr/1689

 

(보다)’의 대화 - 2018 공연예술창작산실 신작 <넛크러셔(Nutcrusher)> (<더 무브> 20192월호)

http://www.ithemove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008

 

여성의 몸에 대한 고정관념의 해체 - 허성임의 <넛크러셔(Nutcrusher)> (<댄스포스트코리아> 20191월호)

http://dancepostkorea.com/nr/?r=dpk&c=9&uid=948

 

여성에 대한 일반의 통념에 정지버튼을 누르고 싶었다 - <넛크러셔(Nutcrusher)>로 돌아온 현대무용가 허성임과의 인터뷰 (<댄스포스트코리아> 20191월호)

http://www.dancepostkorea.com/nr/?r=dpk&c=3&sort=year+desc%2Cmonth+desc%2Copendate+desc%2Cgid&uid=949

 

몰입하되, 연민하지 않으면서 여성의 대상성 벗기기 - 신년기획_ 2017 비평가가 주목하는 안무가(2) 허성임 (<춤웹진> 20172월호)

http://koreadance.kr/board/board_view.php?view_id=169&board_name=plan&page=

 

여성을 향한 시선들(Gaze) - 허성임& 아바아토와 페르메의 <님프> (<> 20159월호)

https://blog.naver.com/dancemomm/220469448263

 

한국 사회 속의 여성, 콜라주로 조명한다 - 표지인물 인터뷰_ 신작 공연 갖는 벨기에 니드 컴퍼니 무용수 허성임 (<춤웹진> 20158월호)

http://koreadance.kr/board/board_view.php?view_id=124&board_name=interview&page=

 

이지적이고 강인한 매력, 음악의 본원으로서의 몸 - 장수미&허성임 <튜닝> (<춤웹진> 201412월호)

http://koreadance.kr/board/board_view.php?view_id=203&board_name=review&page=

 

일단은 길을 나서야 한다 - 허용순·장수미&허성임·이인수·신창호·김재덕·라시드 우람단 (<춤웹진> 201311월호)

http://koreadance.kr/board/board_view.php?view_id=105&board_name=review&page=

 

하이브리드 퍼포먼스 점입가경 - 2013 한팩 솔로이스트 (<춤웹진> 20137월호)

http://koreadance.kr/board/board_view.php?view_id=92&board_name=review&page=

 

유럽을 흔드는 강심장 무용수, 허성임 (벨기에 니드컴퍼니 Need Company 소속) - 독일 현지 인터뷰 (<춤웹진> 20135월호)

http://koreadance.kr/board/board_view.php?view_id=26&board_name=from_abroad&page=