댄스포스트코리아
지난자료보기

로고

데이터베이스

무용인DB

허용순

허용순 ( Young Soon Hue) <諾庸純>

분야

발레, 안무, 교육

전공

발레

소속

인터내셔널 컴퍼니, 뒤셀도르프발레학교

소개

주요 활동

사진 · 영상

관련기사

약력

1998 - 뒤셀도르프발레학교 교수

1996 - 마츠 에크, 요한 잉거, 리처드 월록, 에리히 발터, 유리 바모스, 마크 리보 등 작업을 위한 발레마스터

1988 - 30여개 이상 단체, 대학, 무용센터의 인터내셔널 게스트 티처


1970 - 1976  인천 인성초등학교

1976 - 1980  선화예술 중고등학교

1980 - 1983  모나코왕립발레학교

수상

2019 춤비평가상 베스트작품상 <완벽하지 않은 완벽함(Imperfectly  Perfcet)> (한국춤비평가 협회)

2015 시어터 프라이즈 베스트 작품상 <로미오와 줄리엣> (아우구스부르크국립극장)

2013 춤비평가상 베스트작품상 <순간(The Moment)> (한국춤비평가협회)

무용예술상 작품상 <순간(The Moment)> (월간 <몸>)

2009 춤 비평가상 베스트작품상 <디스 이즈 유어 라이프(This is your life)>,

       <감정의 물결(Wave of Emotions)> (한국춤비평가협회)

2006 무용예술상 안무상 <백스테이지(Backstage)> (월간 <몸>)


대표작

[대표작]

2020 <노네임(NoName)?>(아우구스부르크국립발레단 초연/독일) 

2019 <완벽하지 않은 완벽함(Imperfectly Perfect)>(유니버설발레단; 대한민국발레축제 초연/한국)

2018 <레미니센스(Reminiscense)>(아우구스부르크극장 초연/독일)

2017 <만약(IF)>(털사발레단 초연/미국)

2016 <스위치 컴플렉션(Switch Complexion)>(인스부르크 티롤주립극장; 메세 카머슈필레 초연/오스트리아)

2015 <에지 오브 서클(The edge of the circle)>(만하임무용아카데미; 슈투트가르트 샤우스필하우스 초연/독일)

2014 <일루전(Illusion)>(뒤셀도르프-뒤스부르크 도이치 암 라인 오페라극장 초연/독일)

<콘트라스트(Contrast)>(털사발레단 초연/미국)

2013 <순간(The Moment)>(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; 케이발레월드 초연/한국)

<터치(Touch)>(하겐극장 초연/독일)

2012 <카르미나 부라나(Carmina Burana)>(아우구스부르크극장 초연/독일)

2011 <불새(The Firebird)>(이즈미르발레단 초연/터키)

2010 <카르멘(Carmen)>(슈베린 메클렌부르크주립극장 초연/독일)

<베스트 오브 비틀즈(Best of Beatles; BOB)>(털사발레단 초연/미국)

2009 <감정의 물결(Wave of emotions)>(서울발레시어터 초연/한국)

2008 <디스 이즈 유어 라이프(This is your life)>(털사발레단 초연/미국)

2007 <로미오와 줄리엣(Romeo and Juliet)>(슈베린 메클렌부르크주립극장 초연/독일)

2006 <천사의 숨결(Breath of an angel)>(퀸즈랜드발레단 초연/오스트레일리아)

2004 <백스테이지(Backstage/Alles balletti)>(뒤셀도르프-뒤스부르크 도이치 암 라인 오페라극장 초연/독일)

2001 <그녀는 노래한다(Elle chante)>(뒤셀도르프-뒤스부르크 도이치 암 라인 오페라극장 초연/독일)

 

 

[출연작]

1984-1986 프랑크푸르트발레단 (예술감독 에곤 메디슨 & 윌리엄 포사이드)

<스텝 텍스트(Step Text)>, <프랑스 춤(France Dance)>, <갱(Gänge)>, <아티팩트(Artifact)>, <작별인사(Say bye bye)> (윌리엄 포사이드 안무)

<백조의 호수>, <로미오와 줄리엣>, <지젤> (존 크랭코 안무)

<7중주(Septett)>, <라흐마니노프> (우베 숄츠 안무)

 

1986-1988 취리히발레단 (예술감독 우베 숄츠)

<레드 앤 블랙(Rouge et Noire)>, <페트르슈카(Petruschka)>, <불새(Fire bird)>, <로미오와 줄리엣>, <지젤> (우베 숄츠 안무)

 

1988-1996 바젤 발레단 (예술감독 하인츠 슈푀얼리 & 유리 바모스)

<아름다운 인생(La Belle Vie)>, <명백히 불명확한(Patentely Unclear)>, <오르페우스>, <돈키호테>, <고집쟁이 딸>, <호두까기인형>, <지젤>, <백조의 호수> (하인츠 슈푀얼리 안무)

<카르멘> (마츠 에크 안무)

<인 앤 아웃(In and out)> (한스 반 마넨 안무)

<바로크 협주곡(Concerto Barocco)> (조지 발란신 안무)

<스파르타쿠스>, <루시도르(Lucidor)>, <잠자는 숲속의 미녀>, <호두까기인형>, <카르미나 부라나>, <지젤> (유리 바모스 안무)

<밤(la Notte)>, <이너 무브(Inner Move)>, <페트르슈카> (닐스 크리스티 안무)

<에스플라나드(Esplanade)> (폴 테일러 안무)

 

1996-2004 뒤셀도르프발레단 (예술감독 유리 바모스)

<스파르타쿠스>, <지젤>, <루시도르>, <바르토크>, <아나스타샤(Anastasia)>, <봄의 성찬(Sacre de printemps)>, <백조의 호수>, <호두까기인형> (유리 바모스 안무)

<솔로 포 투(Solo for Two)>, <카르멘> (마츠 에크 안무)

<루스터(Rooster)> (크리스토퍼 브루스 안무)

<어두워지기 전에(Before Nightfall)>, <이너 무브>, <페트르슈카> (닐스 크리스티 안무)

 

[데뷔작]

1984 프랑크푸르트발레단 <백조의 호수> (2막 4마리 백조, 3막 이탈리아 댄스)

 


기타

[함께 작업한 단체]

한국: 유니버설발레단, 국립발레단, 서울발레시어터, 광주시립발레단, 발레블랑

독일: 뒤셀도르프-뒤스부르크발레단, 아우구스부르크발레단, 슈베린-메클렌부르크발레단, 에센-알토시어터, 코부르크발레단

오스트리아: 인스부르크발레단

미국: 털사발레단

오스트레일리아: 퀸즈랜드발레단

터키: 이스탄불발레단, 이즈미르발레단, 앙카라발레단, 삼순발레단

일본: 아키탄츠(Architanz)


사진 · 영상

유니버설발레단 <완벽하지 않은 완벽함(Imperfectly Perfect)>(2019) photo by Kyoungjin Kim Universal Ballet 

 

 

 

광주시립발레단 <로미오와 줄리엣>(2017)

 

 

 

서울발레시어터 <그녀는 노래한다(Elle chante)>(2015)

 

 

 

만하임무용아카데미 <에지 오브 서클(The edge of the circle)>(2015)

 

 

 

털사발레단 <콘트라스트(Contrast)>(2014)

 

 

 

케이발레월드 <순간(The moment)>(2013) Seon-jun Kang/Korea Ballet Association

 

 

 

유니버설발레단 <디스 이즈 유어 라이프(This is your life)>(2011) Universal Ballet

 

 

춤은 몸으로 전하는 인간의 이야기 - 허용순 (<댄스포스트코리아> 202012월호)

http://www.dancepostkorea.com/new/board/work/dancer_view.php?search_part=b_title&search_dancer=&page=1&b_idx=682

 

9회 대한민국발레축제 폐막작, 허용순프로젝트 <완벽하지 않은 완벽함(Imperfectly Perfect)> (<댄스포스트코리아> 201911월호)

http://www.dancepostkorea.com/new/board/review/group_view.php?search_part=b_title&search_group=&page=1&b_idx=235

 

대한민국발레축제움직임의 확장, 그 즐거움 - 허용순프로젝트 & 유니버설발레단 (<댄스포스트코리아> 20197월호)

http://www.dancepostkorea.com/new/board/review/pfm_view.php?search_part=b_title&search_pfm=%ED%97%88%EC%9A%A9%EC%88%9C&page=1&b_idx=243

 

완벽하지 않음과 완벽함을 오가는 인간의 딜레마 - <완벽하지 않은 완벽함(Imperfectly Perfect)> 안무가 허용순 (<댄스포스트코리아> 20196월호)

http://www.dancepostkorea.com/new/board/work/focus_view.php?search_part=b_title&search_focus=&page=1&b_idx=79

 

감각적인 재해석, 레퍼토리화가 과제 (<춤웹진> 20174월호)

http://koreadance.kr/board/board_view.php?view_id=315&board_name=review&page=

 

감각적인 선곡으로 이루어낸 발레와 현대무용의 조화 (<춤웹진> 20166월호)

http://www.koreadance.kr/board/board_view.php?view_id=136&board_name=plan&page=22

 

오리지널 버전이 궁금한 무대 - ‘6회 대한민국발레축제<해외안무가 초청공연-허용순> (<댄스포스트코리아> 20165월호)

http://www.dancepostkorea.com/new/board/review/pfm_view.php?search_part=b_title&search_pfm=%ED%97%88%EC%9A%A9%EC%88%9C&page=1&b_idx=135

 

클래식과 컨템포러리의 조합, 적절한 위트와 강한 에너지 (<춤웹진> 201412월호)

http://koreadance.kr/board/board_view.php?view_id=76&board_name=from_abroad&page=

 

일단은 길을 나서야 한다(<춤웹진> 201311월호)

http://koreadance.kr/board/board_view.php?view_id=105&board_name=review&page=