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학력]
1995 - 1999 한성대학교 무용학과 (학사)
2001 - 2003 한성대학교 무용학과 (석사)
2004 - 2006 벨기에 P.A.R.T.S 학교 안무자 과정 (2nd cycle)
2019 〈춤〉지 선정 여자 연기상 〈넛크러셔(Nutcrusher)〉 & 〈W.A.Y〉 (월간 〈춤〉)
2015 한국춤비평가협회 올해의 베스트 작품상 〈님프(Nymf)〉 (한국춤비평가협회)
[안무]
2020 〈The I of the Beholder〉 (런던 V&A 박물관, 영국 런던)
2019 〈W.A.Y〉 아르코 파트너 선정 (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, 대한민국 서울)
2018 〈넛크러셔(Nutcrusher)〉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(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, 대한민국 서울)
〈넛크러셔(Nutcrusher)〉 (The place, 영국 런던 / December Dance Festival, 벨기에 브뤼헤)
〈Meaning meaningless〉 대구시립무용단 정기공연 (대구문화예술회관 대극장, 대한민국 대구)
2017 〈You Are Okay!〉 (Solo tanz festival, 독일 본 / Chisenhale Dance Studio, 영국 런던 / Nona theatre, De grote post, BOZAR, De Woeker, 이상 모두 벨기에)
〈And then there were two〉 (Royal College of Art, 영국 런던)
〈Human Wal〉 (University of Bedfordshire 대학원, 영국 루턴)
[출연]
2009-2019 니드컴퍼니(Need Company)
〈PIE〉(조안무 및 출연), 〈Odd but True〉, 〈25 Moves〉, 〈Mush Room〉, 〈This Door is too small for a bear〉, 〈Time between two mistakes〉, 〈Market place 76〉, 〈House of Fathers〉, 〈Isabella’s room〉
2007-2009 레 발레 세드라베(Les ballet C de la B)
〈Ashes〉
2006-2007 얀 파브르-트루블렌컴퍼니(Jan Fabre - Troubleyn)
〈Quando l’uomo principale e una donna(여자가 남자의 주역이었을 때)〉, 〈Je suie sang(나는 피다)〉
현) University of Bedfordshire 대학원 강사, The place pro class 및 Independent Dance 강사
2017 Testbeds Catalyst co lab / University of Bedfordshire 리서치 펠로우, 아티스트 리서처로 선정
2015 NRW tanzrecherche 안무 리서처 선정
〈W.A.Y_we are you〉(2019) ⓒ옥상훈
〈넛크러셔〉(2018) ⓒ옥상훈
〈님프〉(2015) ⓒ옥상훈
〈튜닝〉(2014) photo by 김상협 ⓒLIG문화재단
〈Marketplace 76〉(2012) ⓒWonge Bergmann/Need Company
대상화된 여성의 몸, 그리고 허성임의 <넛크러셔(Nutcrusher)> (<쿨투라> 2019.03.25)
http://www.cultura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61
허성임 안무 <넛크러셔(Nutcrusher)>: ‘균열적인’ (<아트씬> 2019년 3월호)
https://www.artscene.co.kr/1689
‘몸’과 ‘봄(보다)’의 대화 - 2018 공연예술창작산실 신작 <넛크러셔(Nutcrusher)> (<더 무브> 2019년 2월호)
http://www.ithemove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008
여성의 몸에 대한 고정관념의 해체 - 허성임의 <넛크러셔(Nutcrusher)> (<댄스포스트코리아> 2019년 1월호)
http://dancepostkorea.com/nr/?r=dpk&c=9&uid=948
여성에 대한 일반의 통념에 정지버튼을 누르고 싶었다 - <넛크러셔(Nutcrusher)>로 돌아온 현대무용가 허성임과의 인터뷰 (<댄스포스트코리아> 2019년 1월호)
몰입하되, 연민하지 않으면서 여성의 대상성 벗기기 - 신년기획_ 2017 비평가가 주목하는 안무가(2) 허성임 (<춤웹진> 2017년 2월호)
http://koreadance.kr/board/board_view.php?view_id=169&board_name=plan&page=
여성을 향한 시선들(Gaze) - 허성임& 아바아토와 페르메의 <님프> (<몸> 2015년 9월호)
https://blog.naver.com/dancemomm/220469448263
한국 사회 속의 여성, 콜라주로 조명한다 - 표지인물 인터뷰_ 신작 공연 갖는 벨기에 니드 컴퍼니 무용수 허성임 (<춤웹진> 2015년 8월호)
http://koreadance.kr/board/board_view.php?view_id=124&board_name=interview&page=
이지적이고 강인한 매력, 음악의 본원으로서의 몸 - 장수미&허성임 <튜닝> (<춤웹진> 2014년 12월호)
http://koreadance.kr/board/board_view.php?view_id=203&board_name=review&page=
일단은 길을 나서야 한다 - 허용순·장수미&허성임·이인수·신창호·김재덕·라시드 우람단 (<춤웹진> 2013년 11월호)
http://koreadance.kr/board/board_view.php?view_id=105&board_name=review&page=
하이브리드 퍼포먼스 점입가경 - 2013 한팩 솔로이스트 (<춤웹진> 2013년 7월호)
http://koreadance.kr/board/board_view.php?view_id=92&board_name=review&page=
유럽을 흔드는 강심장 무용수, 허성임 (벨기에 니드컴퍼니 Need Company 소속) - 독일 현지 인터뷰 (<춤웹진> 2013년 5월호)
http://koreadance.kr/board/board_view.php?view_id=26&board_name=from_abroad&page=