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995-1999 한성대학교 무용과
2005-2008 한국예술종합학교 창작과 전문사
[안무]
2021.04 <생산적 춤> 군포문화예술회관(예정)/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창작산실 쇼케이스
2020.12 <시간의 형태의 시간> platform_l/서울문화재단 예술작품지원 선정작
2020.08 <나는 사라지기를 자초한다> 국립현대무용단 연습실/국립현대무용단 안무랩
2020.02 <보다> Yokohama Red Brick Warehouse No.1/HOTPOT 제3회 동아시아 댄스 플랫폼
2019.11 <길 위의 여자>, <사이의 형태> 미국 3개 도시(시애틀, 타코마, 뉴욕) 투어공연/아르코 국제교류 협력사업 선정 (Yaw theater in Seattle, Asian pacific cultural center in Tacoma, Harkness Dance Center in New York)
2019.10 <보다> CKL스테이지/후즈넥스트 SIDANCE
2019.08 <사이의 형태> 서강대 메리홀 소극장/모노탄츠 초청공연
2018.11 <길 위의 여자> Lentos Kunstmuseum Linz/오스트리아 랑게나헨부르겐 초청공연
2018.10 <보다> 서강대 메리홀 소극장/서울문화재단 예술작품지원 선정작
2018.06 <머무는 곳> 성수아트홀/서울국제댄스컬래버레이션 Seoul-Down
2017.11 <길 위의 여자>, <보다> 92Y Harkness Dance center in New York
2017.06 <보다> 서강대 메리홀 소극장
2016.07 <길 위의 여자> 상하이댄스페스티벌
2015.12 <길 위의 여자> 92Y Harkness Dance center in New York
2015.05 <길 위의 여자> Westfest Dance Festival in New York
2015.03 <17cm> 예술의전당 자유소극장/국립현대무용단 안무가 초청프로젝트
2014.11 <길 위의 여자>(안무 및 출연) Bergen Performing Arts Center/Korea Dance Awakening
2014.11 <애>(안무 및 출연) 92Y Harkness Dance center
2014.10 <길 위의 여자> 상트페테르부르크, 모스크바/러시아 한국현대무용주간
2014.06 <조용한 전쟁> Manhattan Movement & Arts Center K-Dance Waves in New York
2013.10 <존재의 전이>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/서울국제공연예술제(SPAF)
2012.10 <길 위의 여자> 국립극장 달오름극장/PAMS choice
2012.10 SIDANCE dance exchange 공동안무/강동아트센터
2012.03 <존재의 전이>(안무 및 출연)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/한팩 라이징스타 초청공연
2011.11 <길 위의 여자>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/SCF 서울국제안무페스티벌 초청작
2011.10 <길 위의 여자>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/서울국제공연예술제(SPAF) 초청작
2010.11 <길 위의 여자>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/SCF 서울국제안무페스티벌 초청작
2008.07 <길 위의 여자> 한전아트센터/평론가가 뽑은 젊은 안무가전
[출연]
2012 <안녕하세요, 안녕하세요>(안무 장은정)
2006 <휘어진 시간>(안무 정영두)
2005 <내가 가진 하늘>(안무 정영두)
[연극 안무]
2014.10 <그녀의 방> 서울국제공연예술제(SPAF) 초청작
[예술교육]
2019-2021 현)추계예술대학교 출강 ‘몸과 춤’
2020 아버집 언컨택트 프로젝트 연구프로그램 <아버집> 관악어린이 창작센터(서울문화재단)
2020 예술로 부모플러스 비대면 프로그램 <아버집> 서서울예술교육센터(서울문화재단)
2020 <예술로 플러스> TA.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시행(서울문화재단)
2019 The dalton school in New York ‘Between A and B’ 특강
2019 cornish collage of the arts in Seattle ‘Between A and B’ 특강
<시간의 형태의 시간>(2020)
<보다>(2019)
<길 위의 여자>(2017)
<길 위의 여자>(2012)
<존재의 전이>(2012)
<애>(2011)
화이트큐브에 춤을 감추는 뉴노멀 시대의 안무 - 윤푸름프로젝트그룹 <시간의형태의시간> (<댄스포스트코리아> 2020년 12월호)
제3회 HOTPOT 성료, 한국 현대무용에 높은 관심 (<더프리뷰> 2020.02.24.)
http://www.thepreview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3048
이 공연을 말한다_모노탄츠 (<굿스테이지> 2019년 9월호)
http://goodstage.com/m/201909/monotanc.html
서울국제솔로댄스페스티벌-모노탄츠 (<춤> 2019년 9월호)
코리아댄스 어브로드의 서울국제 댄스콜라보레이션 Seoul-Down (<춤과 사람들> 2018년 7월호)
시각 너머의 사유 - 윤푸름프로젝트그룹 <보다> (<춤웹진> 2017년 7월호)
http://koreadance.kr/board/board_view.php?view_id=170&board_name=dance_scene&page=
그래서 내가 본 것은 무엇인가 - 윤푸름프로젝트그룹 <보다> (<댄스포스트코리아> 2017년 7월호)
Dancing Korea (ASIANINNY-Tatiana Ho) 2016.1.14.
개념의 유희, 틈새에 갇힌 실험성 - 국립현대무용단 임지애 〈어제 보자〉 & 윤푸름 〈17cm〉 (<춤웹진> 2015년 4월호)
http://koreadance.kr/board/board_view.php?view_id=221&board_name=review&page=
뉴욕 ‘댄싱코리아’ 사흘간 만석 뜨거운 호응...윤푸름프로젝트그룹 ‘길위의 여자’ (<뉴시스> 2012.12.24)
https://news.naver.com/main/read.nhn?oid=003&aid=0006947931
몸의 언어로 삶을 빚다 - 윤푸름프로젝트그룹 윤푸름 안무가 (<더아프로 포커스> 2012.08.27.)
https://www.theapro.kr:441/kor/now/now_view.asp?idx=280
협업의 전제는 소통과 표현 - 한팩 ‘라이징 스타’ (<춤웹진> 2012년 5월호)
http://koreadance.kr/board/board_view.php?view_id=40&board_name=review&page=